포모스 기사 바로보기 ; http://www.fomos.kr/board/board.php?mode=read&keyno=88975&db=interview&cate=001&page=1&field=&kwrd

2008년 10월 18일 16시 10분

[포모스=심현 기자]블리즈컨 우승으로 조금이나마 기세가 좋아진 것 같다




‘본좌’ 마재윤(CJ)이 블리즈컨 2008 우승의 분위기를 프로리그까지 이어가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18일 오후 2시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열린 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 1라운드 3주차 1경기에서 마재윤은 3세트에서 웅진 정종현을 물리쳤다.

다음은 마재윤과의 일문일답.

- 프로리그에서 2연승을 기록했는데
▲ 일단 기쁘다. 내가 출전했을 때 팀이 두 번 모두 3:0으로 이겨서 더욱 기쁘다. 특별히 2연승에 대한 의미는 없다. 아직 숫자도 적고 그냥 2연승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 상대가 몰래 팩토리에 전략적인 승부를 걸었는데
경기 전에도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상대방 입구에서 탱크가 나올 때 몰래 팩토리라는 것을 알았다. 3마린 1탱크로 진출 할 리는 없고 어딘가에 몰래 팩토리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 저글링으로 탱크를 공격하는 센스가 돋보였는데
▲ 노리고 있었는데 잡지 못해서 아쉽긴 했지만 정신을 분산시키는 효과를 거뒀다. 그리고 상대 체제를 보고 히드라리스크 사정거리 업그레이드를 먼저 눌러놨다. 상황에 따라 업그레이드를 취소할 수 있었고, 상대의 대응에 따라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상황이었다.

- 블리즈컨 2008 우승이 분위기 전환에 도움이 됐는지
▲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아직은 잘 모르겠다. 평소와 다름 없이 준비를 하고 있던 상황에서 출전한 것이라 크게 작용하진 않겠지만 아무래도 우승을 차지하면서 조금이나마 기세가 좋아진 것 같긴 하다.

- 어제 김준영의 스타리그 경기를 봤는지
▲ 모두 보진 못했지만 간간히 챙겨봤다. 어제 경기는 플라즈마라는 맵이 메카닉을 하기에 좋은 맵이고, 스타리그는 조기에 탈락하면서 많이 경험하질 못했다. 테란이 빌드를 만들면서 메카닉을 할 수는 있겠지만 크게 위협적으로 다가오진 않는다.

- 자리를 비운 사이에 이제동이 5승으로 치고 나갔는데
▲ (이)제동이가 못하길 바라진 않는다. 내가 잘해서 따라잡아야 하는 것이다. 내가 그런 인터뷰를 함으로써 제동이도 조금이나마 좋은 쪽으로 신경을 쓸 거라고 생각하고, 서로 잘되면 좋은 일이다.

- 며칠 전 인터뷰로 팬들이 ‘마개념’, ‘마정치’라는 별명도 지어주던데
▲ 그냥 인터뷰를 잘 정리해주신 덕분에 그런 말을 듣는 것 같다. 나는 그냥 내가 가진 생각을 전한 것뿐이다. 인터뷰를 잘 정리해주신 강영훈 기자님께 고맙다.

- 특별히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연습을 도와 준 (김)국군이, (조)병세, (김)성기 형에게 고맙다.





오늘 정말 짜릿한 마재윤의 승리, CJ의 승리였다.

하악...........


맵도 레퀴엠이라서 그런지
옛날 맵이여서

예전의 마재윤 플레이의 생각이 났었더랬다.


그래도 오늘 경기, 재윤이의 플레이는.........

그 시절보다도 역시 오늘이 좋은것 같다.


경기력? 같은 것 얘기가 아니라

현재 마재윤의 마음가짐 같은게................ ㅋㅋ



하아

이번에 새로 나온 유니폼도 이쁘고
이번 시즌 애들 경기도 좋고

또 특히나 오늘은 너무 너무 아름다운 날이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터뷰 다시 또 읽으면서 색 넣는데
몰팩을 알아차린 마재윤과 히드라 사업을 눌러준 마재윤에서 흠칫, 흠칫

히드라 업글 이라는 소리만 들어도 안좋은 추억이 떠오르면서....... ㅋ;;;;;

아아
오늘 상대였던 테란 녀석이
몰팩 해서 어찌나 얄밉던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물론 그런 의도는 없을거라고 생각하고 싶지만 -_-
우리 재윤이를 뭘로 보고 ㅠ_ ㅠ 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몰팩 따위!!!!!!!!!!!!!!!!!!!!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어제 스타리그 4강에서의 최연성의 빌드..........
(난 정말 테란이 이런 빌드 정립 시킬때마다
 머리가 터질 것 같다 -_-
 내가 프로게이머가 아닌게 백번 천번 다행이라고 생각된다........)
테란 빌드? 메카닉? 그까이꺼, 라고 말하는 마재윤에서 "넌 역시 ㅠㅠ"


저징징의 나는
이런 마재윤이 너무 좋다 ㅠ_ ㅠ

Posted by catch_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