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모스 기사 바로보기 : http://www.fomos.kr/board/board.php?mode=read&keyno=88978&db=interview&cate=001&page=1&field=&kwrd

 동영상 인터뷰 : http://www.fomos.kr/board/board.php?mode=read&keyno=88982&db=interview&cate=001&page=1&field=&kwrd=

2008년 10월 18일 16시 49분

[포모스=김경현 기자]영호가 있어 매우 든든하다






이적 후 적응 기간은 필요 없다. 이적생 에이스 박찬수(KTF)가 팀을 위기에서 구하는 알짜 활약을 펼쳤다.

박찬수는 18일 오후 2시 문래동 룩스 히어로센터에서 펼쳐진 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 1라운드 3주차 1경기 MBC게임과의 3세트 레이드어썰트2에서 고석현(MBC게임)을 꺾고 시즌 4승째를 거뒀다. 0:2로 뒤지고 있었던 KTF는 박찬수의 승리에 힘입어 세트스코어를 1:2로 만들고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다음은 박찬수와의 일문일답.

- 시즌 4승째를 거두며 팀을 위기에서 구했는데
▲ 레이드어썰트2의 12시 자리에 걸리는 순간 무조건 이긴다는 생각이 들었다. 컨트롤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이긴다고 생각했고 큰 걱정은 하지 않았다.

- 이적 후에도 페이스에 흔들림이 없는데
오자마자 팀원들과 빨리 친해졌던 것이 중요했다. 연습 때도 불편함이 없었고 평소대로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페이스가 흐트러지지 않았던 것 같다.

- 아직 에이스결정전에는 출전하지 않고 있다
▲ 지금까지 에이스결정전 맵들은 테란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저그가 할만한 맵들이라면 나도 꼭 출전해서 이기고 싶은 마음이다.

- 에이스 이영호가 최근 다소 부진했었다
▲ (이)영호가 최근에 조금 졌는데 연습 때 뒤에서 보면 너무 잘하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는다. 경기장에 와서도 영호가 있어서 매우 든든하다.

- 이영호와 많은 연습을 하나
승패는 비밀이다. 굉장히 잘하더라. 나의 테란전이 많이 보완되고 있다. 몰랐던 부분을 많이 알아가고 있다.

- KTF 저그들과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많은 이야기를 나누려고 노력하고 있다. 뒤에서 팀 저그들이 내 게임을 자주 본다. 조금만 더 있으면 모두 다 잘해질 것 같다.

- 마지막으로 한마디
연습을 도와준 팀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그리고 최근에 팀이 2연패를 해서 팬들이 걱정을 하셨는데 이제부터 다시 연승을 할테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





많은 기대는 ....... 지금도 충분한것 같은데
더 많은 기대를 바라는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아

알고 싶었던 팀내 저그들 상황을 조금이나 얘기해주었구나 ; _ ;


좀 전에 썼던 글에서
찬수한테 우리 저그 라인 좀 살려주라고 했었는데
그게 현재진행중이라서 그래도 좀 많이 기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꺄악


역시 연습실에서는 방송이랑 다르긴 다르지

영호의 방송리그 저그전, 실질적인 문제점이 뭘까?
또 궁금해 진다 -_-;
저 말로 봐서는 분명 영호가 앞서는거다, 상대전적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어김없이 레어2의 자리 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 맵 버리자 ㅠ_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잘 적응해줘서 너무 너무 고맙고 ; _ ;
적절한 이적 이야.......... ㅋㅋㅋㅋ
하아 재춘아 너도 어서 빛을 보렴 ~ !!!


그런데,

이거 인터뷰 제목을 보고는.......... 문득......... 뱅미(이병민) 이적 후가 생각이 났다.


그때 마땅히 ........... 정만이(해변김), 윤환이... 민규로 부족했던.......

테란 카드가 없었던 우리팀에,

이적생 주제에 오자마자 테란이란 종족 뿐만 아니라 에이스 자리까지 꿰찬 이병민이였는데

지금 찬수의 상황이랑 비슷하잖아 ?.................. 라고


물론.... 저그 카드가 없는건 아니였지 ~~~~~~~~~~
찬수가 오기 전에도..

병우가 있었거든!!!!!!!!


여튼... 뱅미도 꽤나 잘해줬었다.

내가 그땐 뱅미를 좋아했어서
우리 팀으로 이적해서 또 얼마나 좋았었던지 ; _ ;

우리도 이제 테테전에 내보낼 선수 있거든!!!  라면서.......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나중엔 팀플도 잘해줬었고.........


눈물의 그랜드 파이널.............
2006년 2월.....

그때도 뱅미만 이겼고 다 졌자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가 다 미안했지.............................


지금 이 글에서 나중의 생활이나 태도 같은건 얘기 안할꺼지만,

여튼........................


찬수 넌 그리 안될거라 믿을거고
착실하게 좋게 좋게 보자꾸나 ; _ ;

지금 잠시 영호 인터뷰 봤는데

얘들 둘 뭥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정의 인터뷰 주고 받기 인가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아
둘이 잘 지내는 모습 너무 좋다.

다행이다.
(알고 그랬는지 모르고 그랬는지는 중요하지 않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적전에 배넷에서 얘기하고 쫌 친해지고
같은 팀 되고 이렇게 둘 다 잘해주고 있으니 .............. ㅋ

둘만 친하게 지내지 말고
두루 친해져서 모두 상승세가 되었으면 좋겠다 'ㅁ'ㅋ

Posted by catch_you :